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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• Q 민원신청 후 처리 상태가 궁금합니다.
      A1. 민원처리 상태는 민원포털 홈페이지 상단 마이팩토리온 > 민원현황 메뉴에서 상태 확인이 가능합니다. - 신청 : 관할지자체/관리기관 승인업무 담당자 지정 전 - 검토 : 관할지자체.관리기관 승인업무 담장자 지정 후 검토 상태 (민원 삭제 불가, 민원 내용 변경은 보완요청 받아야 수정 가능) - 완료 : 신청한 민원을 관할지자체/관리기관에서 인허가 처리 종결된 상태로 증명서발급 또는 새로운 민원 신청 가능
    • Q 영문공장등록증명서 온라인 출력 가능한가요?
      A1. 영문공장등록증을 한번이라도 발급받은 이력이 있으면 공장설립온라인지원시스템(팩토리온)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. 2. 영문공장등록증 최초 발급시 - 발급받고자 하는 기업(공장)의 영문공장 정보가 등록되어 있지 않을 경우에는 관할지자체 또는 한국산업단지공단의 관리지역본부, 산업단지 관리기관으로 방문 후 영문공장 정보 등록 후 발급하셔야 합니다.
    • Q 민원 신청 시 공장검색 방법이 궁금합니다.
      A1. 마이팩토리온 > 나의공장정보에서 공장 정보 확인이 가능하며, 확인이 안되는 공장은 기업추가가 필요합니다. 2. 기업추가 방법 : 마이팩토리온 > 전체보기(대시보드) 기업정보 안내에서 기업등록 또는 기업추가를 진행해주세요
    • Q 제출했던 민원의 수정이 필요합니다.
      A1. 마이팩토리온 > 나의민원현황 > 민원현황에서 제출한 민원의 상태가 [신청]인 상태에서만 수정이 가능합니다. - [검토]중인 경우에는 마이팩토리온 > 나의공장현황 > 회사명 클릭 > 취하원 메뉴에서 취하원을 제출해주셔야합니다. (관할 기관에서 취하원을 처리해야 다시 민원 진행이 가능합니다.)
    • Q 공장등록증명서 출력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?
      A1. 정부24 또는 팩토리온 홈페이지에서 증명서 출력이 가능합니다. 아 아래와 같은 상황이 아닌데도 공장검색이 안될 경우에는 팩토리온 고객센터 1661-6844로 연락 바랍니다. - 기업등록이 안되어있는 경우( 마이팩토리온 - 전체보기(대시보드) - 기업등록 진행 - 공장등록을 하지 않은 경우 (공장등록 진행 필요) - 신설/제조시설 설치 승인만 받은 경우 (완료신고 필요) - 공장등록면허세 납부여부 및 입주계약날인여부체크(관할기관 담당자 문의) - 유효기간(임대기간) 변경 및 갱신(관할기관 담당자 문의 - 민원접수 필요) - 영문공장등록증명서의 내용이 국문공장등록증명서와 다를경우(관할기관 담당자 문의) * 정부 24에서 공장명, 주소 등 공장정보가 맞지 않은 경우 검색이 안되는 경우가 있으며 상세주소까지 정확한 입력 필요합니다. 2. 공장등록증명서 출력 시 프린터가 가능한 기종인지 확인해야 하며, 출력 미지원 기종일 경우 출력 가능 프린터로 선택하여 출력하시고, 출력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관할 지자체 또는 한국산업단지공단의 관리지역본부, 산업단지 관리기관으로 직접 방문하시면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.
    • Q 민원서식을 다운로드 하고 싶어요.
      A1. 법제처 [국가법령정보센터]에서 "산업집적활성화 및 공장설립에관한 법률 시행규칙" 검색 후 서식란에서 민원서식(양식)다운로드 가능합니다. 2. 공장설립온라인지원시스템(팩토리온)의 고객지원 > 자료실 > 일반자료실 메뉴에서 민원서식(양식) 및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. 3. 지자체 홈페이지 및 산업단지 관리기관에서 검색하여 민원서식(양식) 및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.
    • Q 기업등록(추가)을 했는데도 공장정보가 확인이 안됩니다.
      A1. 25년 3월 홈페이지 리뉴얼 후 변경 된 기능입니다. 1) 기업을 추가한 후 공장정보의 갱신이 필요합니다. - 마이팩토리온 - 나의공장정보에서 [공장추가] 버튼을 클릭하여 정보를 갱신해주세요. - 그래도 추가가 되지 않는다면, 공장 정보에 사업자번호가 입력이 정상적으로 잘 되어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(관할기관이나 팩토리온으로 확인 필요)
    • Q 공장현행화(단순민원)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?
      A1. 공장현행화(단순민원)은 정식 민원 접수 없이 간단한 사항(연락처, 법인소재지, 생산품 등)을 변경할때 이용하는 메뉴입니다. - 민원서비스 > 공장등록정보현행화 메뉴에서 이용 가능합니다. (접수된 공장현행화(단순민원)은 수정 및 취하가 불가능합니다. 입력 시에 신중히 민원신청 내용 작성을 부탁드립니다) - 접수된 공장현행화(단순민원)은 민원처리 담당자가 바로 확인이 가능하며 접수 진행결과 및 처리는 마이팩토리온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. - 메뉴위치 : 마이팩토리온 > 나의 민원현황 > 민원현황에서 처리결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Q 화면표시, 결과 값 등 표시가 비정상적일 때
      A1. 팩토리온 시스템 기능 개선 후 민원인 개인PC의 캐시 및 쿠키를 삭제 후 민원신청해주세요. 1) Edge 브라우저 - Microsoft Edge를 실행합니다. - 브라우저 창의 오른쪽 상단에서 "설정 등(Alt+F)"을 클릭한 후 "설정"을 선택합니다. - 왼쪽 메뉴에서 "개인 정보, 검색 및 서비스"를 클릭합니다. - 검색 데이터 지우기" 섹션에서 "지울 항목 선택"을 클릭합니다. - "캐시된 이미지 또는 파일"과 "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"를 선택합니다. - 필요에 따라 시간 범위를 설정합니다 (예: 모든 시간, 지난 시간 등). - "지금 지우기" 버튼을 클릭하여 캐시 및 쿠키를 삭제합니다. 2) Chrome 브라우저 - Chrome 브라우저를 엽니다. - 오른쪽 상단에서 점 세 개로 표시된 더보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. - "도구 더보기" > "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"를 클릭합니다. 단축키: Ctrl+Shift+Del - 삭제하려는 정보 유형 (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, 캐시된 이미지 또는 파일)을 선택합니다. - 원하는 기간을 선택합니다 (예: 지난 1시간, 전체 기간). - "데이터 삭제" 버튼을 클릭합니다. ※ 참고사항 - 캐시 및 쿠키를 삭제하면 로그인 정보가 삭제될 수 있으며, 일부 웹 사이트의 로딩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. (캐시 삭제 후에는 일부 웹사이트에서 다시 로그인해야 할 수 있습니다.) - 캐시 및 쿠키를 삭제해도 검색 기록은 삭제되지 않습니다. 검색 기록을 삭제하려면 별도로 검색 기록을 삭제해야 합니다.
    • Q 민원신청을 위한 공장설립 관련 안내 설명을 받고 싶어요
      A1. 산업단지내 입주계약 체결외 개별적인 공장설립은 복잡하고 다양한 법률이 적용됩니다. - 찾기쉬운생활법령정보(https://www.easylaw.go.kr/CSP/Main.laf)에서 "공장설립" 또는 "산업단지 입주" 검색 후 왼쪽의 목차 선택하여 내용확인 하시면 됩니다. - 법제처 지능형법령검색시스템(법제처 Lawbot (https://www.law.go.kr/LSW/aai/main.do))에서 "공장설립" 또는 "산업단지 입주" 검색 후 왼쪽의 목차 선택하여 내용확인 하시면 됩니다. - 국가법령정보센터 (https://www.law.go.kr)에서 "산업집적활성화 및 공장설립에 관한법률"을 검색하여 관련 법을 확인 하시면 됩니다.